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및 해지 방법



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및 해지 방법

아파트 관리비는 매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. 이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아파트 관리비 카드의 자동납부입니다. 이번 글에서는 롯데카드를 이용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방법과 해지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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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

신청 대상

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는 개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회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가족 카드, 기프트 카드, 법인 카드, 통행료 전용 카드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.



신청 방법

자동납부 신청은 매일 08:00부터 22:00까지 가능합니다. 신청 시, 납부 마감일 기준으로 [납부 마감일 – 7영업일] 이전 또는 이후에 따라 최초 납부일이 달라집니다. 예를 들어, 납부 마감일이 31일인 경우 신청일이 마감일 기준으로 이전이라면 즉시 다음 관리비부터 자동납부가 적용됩니다.

신청일 기준 최초 납부 적용 시점
[납부 마감일 – 7영업일] 이전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자동납부
[납부 마감일 – 7영업일] 이후 다음 달 관리비부터 자동납부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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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해지

해지 방법

자동납부 해지는 신청 가능한 시간은 08:00부터 22:00까지이며, 신청일 기준으로 [납부 마감일 – 6영업일] 이전 또는 이후에 따라 해지 적용 시점이 결정됩니다.

해지 신청일 기준 해지 적용 시점
[납부 마감일 – 6영업일] 이전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해지
[납부 마감일 – 6영업일] 이후 다음 달 관리비부터 해지

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체크 사항

  • 수수료: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시 별도의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.
  • 적립 제외: 관리비 납부는 L.POINT 및 마일리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되며, 연말 소득공제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.
  • 주소 변경: 거주지 이전으로 아파트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, 기존 자동납부를 해지한 후 새로운 주소로 재신청해야 합니다.
  • 기존 자동납부 해지: 다른 금융사에서 자동납부를 이용 중이라면, 롯데카드 자동납부를 신청하기 전에 기존 자동납부를 해지해야 합니다.
  • 신청 불가 아파트: ‘불가-OO아파트’, ‘신청불가-OO아파트’, ‘해지-OO아파트’와 같은 문구가 나타나면 현재 접수가 불가능하므로 롯데카드 고객센터(1588-8100)로 문의해야 합니다.
  • 거절 시 대처: 자동납부 신청한 카드의 한도 부족이나 카드 거래 정지 등의 사유로 관리비 승인이 거절된 경우에는 관리소와 상의하여 다른 방법으로 납부해야 합니다.
  • 카드 재발급: 관리비 자동납부가 연결된 카드가 분실 또는 훼손되어 재발급되는 경우, 자동납부는 해당 카드로 승계됩니다. 단, 카드 교체나 추가 발급 시에는 자동승계되지 않으므로 재신청해야 합니다.

자주 묻는 질문

자동납부 신청은 언제 할 수 있나요?

자동납부 신청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.

신청 후 납부일은 어떻게 결정되나요?

신청일이 납부 마감일 기준으로 7영업일 이전일 경우, 즉시 적용됩니다. 이후일 경우 다음 달 관리비부터 적용됩니다.

다른 카드로 자동납부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?

기존 카드의 자동납부를 먼저 해지한 후 새 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.

자동납부 수수료는 얼마인가요?

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.

관리비 납부 시 적립이 되나요?

아파트 관리비 납부는 L.POINT 및 마일리지로 적립되지 않습니다.

아파트 관리비의 자동납부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관리해보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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